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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98 킹 공략

by 저스트 2024. 2. 1.

[기본잡기]

홀드 러시:근접 ← or → + C

훅 버스터:근접 ← or → + D

슬라이딩 : ↘+ D

 

* 킹은 기본기가 엄청나게 탄탄하다. 로버트와 비견될 정도로 막강한 기본기로 인해 빈틈이 적은 운용이 가능하다.

기본기 위주로 수수하게 플레이 하고 싶은 유저에게 적합하다. 로우리스크의 표본.

원거리 서서 강 P : 엄청나게 빠르고 판정이 좋다. 전 캐릭터중 가장 빠른 원 강P.

단 로버트 강P 만큼 길지는 않기때문에 리치에는 주의. 빠른 속도를 이용한 딜레이캐치 및 압박용.

앉아 강 P : 대공 어퍼. 안정적인 대공기.

캔슬도 가능하나 확정적이지 않을때는 슬라이딩으로 캔슬해서 저리스크 전략을 취하자.

 

킹 여사님의 수수한 무브먼트와 우수한 히트박스.. 노출은 완전히 없으나 강력한 각력의 근원인 힙라인은 살아있다.

 

원거리 서서 강 K : 로버트의 강K 와 비견되는 최상급 견제기. 어지간한 딜레이 캐치는 이걸로 해결된다.

점프강K : <날라차기의 정석>과 같은 모션을 보여주며, 제자리 점프나 백점프로 이지선다를 강요할수 있다.

점프 CD 공격: 전방 상단 45도에서 하단 30도까지 커버하는 엄청난 범위.

서서 CD 공격: 하단을 회피하며 판정도 전방으로 강하다. 캔슬해서 베놈스트라이크나 미라지킥 등으로 압박하자.

 

[필살기]

서프라이즈 로즈:→↓↘ + A or C

베놈 스트라이크:↓↘→ + B or D

미라지 킥: →↘↓↙← +A or C

토네이도 킥:→↘↓↙← + B or D

트랩 샷:→↓↘ + B or D

더블 스트라이크:↓↘→↓↘→ + B or D

 

96부터 모션상의 큰 변화는 없으나, 더블 스트라이크의 빈틈이 커져서 남발하면 곤란하다. 거리를 재면서 사용하자.

미라지 킥의 전진거리와 공격까지의 시간이 빨라져, 안정적으로 콤보로 이어지며 가드시켜도 빈틈이 적어 압박기로 유용하다.

  +구석에서 베놈스트라이크가 사라지기 직전에 히트시, 즉각 미라지 킥이 연속기로 히트된다.

토네이도 킥은 약이 4히트에 무적판정으로 대공기/리버설 용도, 강은 무적이 없으며 6히트에 연속기 용도이다.

서프라이즈 로즈는 구석에서 전탄히트 (4히트) 시 추가타로 토네이도킥이 연결된다.

트랩샷은 발동이 빨라 약공격에서 연결된다.

 

[초필살기]

일루전 댄스:↓↘→↘↓↙← + B or D

약으로 사용시 광속으로 발동하는 반면 무적시간이 없고,

강으로 사용시 백덤블링하면서 무적시간이 있다. 타이밍을 잘 맞추면 하단 장풍류를 뛰어넘는다.

사일런트 플래시 : ↓↙← ↓↙← + B or D

근접강K에서 연결되는데, 무적이 없어서 사용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