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은 이름도 그렇고, 비인기 캐릭터라서 그런지 유독 공략을 찾기가 힘들다
다만 KOF 99 에서는 초강캐 라인에 군림하면서 인기가 올라갔는데,
98에서 99로 넘어오면서 여러가지 변화를 시도하면서 다른 캐릭터들의 운용이 전반적으로 둔탁한 느낌이 된 것과 달리
킹의 경우는 장점은 그대로 가져오면서 소폭 파워업을 했기때문에 초강캐가 된 것같다.
그것도 다른 99 개캐라인 캐릭터 - 랄프, 전훈, 베니마루 - 와는 달리 빈틈이 적고 단단한 운용이 가능하다.
회피의 변화와 카운터모드 시스템빨도 가장 잘 받는 덕에, 안정적인 공격스타일이었던 98 킹과 달리, 한번에 무섭게 몰아치는 공격적 플레이도 쉽게 가능하다.
기본기
근접 강P의 판정이 완전히 상단으로 가버려서, 앉아있는 상대에게는 스치지도 않는다. 봉인하자.
서서 강K (근접) 이 콤보의 시동기로 사랑받고 원거리 서서강K , 서서강P 는 여전히 강력한 견제기.
강 공격으로 견제하는 귀한 캐릭터.
특수기
중단 트랩킥이 추가되었다. 빈틈이 없고 돌진형에 살짝 점프를 하므로 하단무적.
압박과 중단 견제에 고성능인 기술.
슬라이딩은 그대로.
필살기
최강의 신기술 미라지 댄스의 등장!
일반적으로 '타격잡기'라고 칭해지는 근접타격기인데, 다른 타격잡기류보다 인식거리가 훨씬 길다.
거의 원거리 강P~근거리 강P가 바뀌는 지점 밖에서도 미라지 댄스가 발동이 된다. 거기에 2타 카운터캔슬이 되서 사일런트플래시로 부드럽게 연결된다.. KOF 99 킹갓제너럴의 1등 공신. 원거리 강P가 닿을 정도 위치에서 백스텝했다가 돌아왔을때 기습적으로 미라지 댄스도 꽤 쉽게 먹힌다.
기존 기술에는 큰 변화가 2가지 있는데 첫번째는 베놈/더블 스트라이크가 약/강으로만 나눠진 것.
입력이 쉬워져 더이상 중복되는 커맨드가 없다.
그리고 두번째는 토네이도 킥이 약/강이 다른 기술이 된것이다.
약은 앞으로 크게 전진하며 두번 공격하며, 막혀도 빈틈이 적다. 거의 견제기 처럼 활용.
강은 기존의 6히트 짜리 그대로.
나머지 기술은 거의 그대로 이며, 서프라이즈 로즈, 약 토네이도킥,미라지킥 등이 모두 후방 스텝을 캔슬해서 다양한 중거리 심리전을 펼치기에 용이하다.
카운터 모드 연속기
회피공격 - 미라지 킥 3타 캔슬 - 사일런트 플래시
회피공격 - 더블스크라이크 2타 캔슬 - 사일런트 플래시
회피공격 - 미라지댄스 2타 캔슬 -사일런트 플래시
(료한정, 구석)
약 서프라이즈로즈 - 강 서프라이즈 로즈 - 강토네이도킥